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Restaurant Tour)

[광주 맛집] 펭귄마을과 함께 가볼만한 광주 양림동 맛집 리스트!

by RoGi 2021. 12.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기로그입니다.

오늘은 광주 양림동 맛집 두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개해드릴 곳

1. 양림동 맛집 초승달 커리

2. 양림동 맛집 호일집

 

 

1. 양림동 맛집 초승달 커리

광주 양림동 맛집 초승달 커리

오늘은 광주광역시 양림동에 위치한 맛집 두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양림동은 광주의 여행지이자 볼거리 중 한 곳인 펭귄마을이 있는 곳입니다. 또 한 펭귄마을을 중심으로 주변에 맛집과 카페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동구에 있는 동명동 같이 사람들이 발길이 많이 찾는 곳으로 발전하고 있는 곳입니다. 양림동에는 수많은 맛집이 있지만 그중에서 오늘은 제가 직접 방문한 카레 맛집과 냉동 삼겹살 맛집을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양림동 카레 맛집인 초승달 커리입니다. 양림동 초승달 커리는 밥 모양을 둥글고 넓적한 그릇에 노란 색깔과 초승달 모양으로 담고 그 옆에 카레를 부어주는 곳으로 이름처럼 콘셉트도 확실한 맛집입니다. 그렇다고 비주얼만 신경 쓴 건 아니고 카레도 맛있는 곳으로 카레는 일반적인 카레보다는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된 카레를 많이 볼 수 있었습니다.

 

초승달 커리에서는 그린커리와 드라이 커리를 주문해봤는데 그린 커리는 페이스트를 초승달커리 느낌으로 재해석한 카레로 조금 매콤할 수 있다는 설명이 적혀있었습니다. 실제로 맛 봤을 때는 매콤하다는 느낌은 거의 없었고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카레라 매운맛은 걱정안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광주 양림동 맛집 초승달 커리

그린커리와 함께 주문한 드라이 커리는 다른 곳에서 먹고 좋았던 기억이 있어서 주문을 해봤는데 드라이 커리는 일반커리와 다르게 국물이 많지 않고 국물이 거의 없는 카레로 같이 나오는 노른자를 터트리고 밥에 비벼서 먹으면 되는 카레입니다. 같이나오는 할라피뇨와 새싹 채소와 함께 비벼먹으면 식감도 더 좋아지고 느끼하지 않게 맛있게 즐길 수 있으니 일반적인 국물 카레들도 맛있지만 드라이카레도 한번쯤은 꼭 드셔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초승달 커리는 카레를 맛있게 먹고 이국적인 분위기의 내부와 내부에 전신거울과 함께 있는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고 갈 수 있는데 내부 외에 외관도 예쁘니 내부와 외부 포토존에서 인증샷도 찍고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양림동 초승달 커리는 직원분들도 굉장히 유쾌하고 친절하셔서 식사를 하고 나서 마지막까지 기분좋게 나올 수 있었습니다. 광주광역시 양림동에서 카레 맛집을 찾으신다면 초승달 커리를 방문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양림동 초승달 커리 : 초승달 모양의 맛있는 카레도 먹고 사진도 예쁘게 찍을 수 있는 광주 맛집!

 

 

양림동 초승달 커리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천변좌로 418번길 1

(광주 남구 양림동 24-169)

 
 

2. 양림동 맛집 호일집

광주 양림동 맛집 호일집
광주 양림동 맛집 호일집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양림동 맛집은 냉동삼겹살 맛집인 호일집입니다. 냉동삼겹살 하면 레트로 감성과 함께 은박지 위에 구워지는 냉동삼겹살이 생각나실 텐데 알루미늄 호일이 몸에 안 좋다고는 하지만 또 없으면 허전하고 맛이 안나는 것 같아서 한 번씩은 이런 레트로 감성의 냉동삼겹살 맛집을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양림동 호일집은 입구부터 레트로 감성 가득한 모습으로 매장 안에 들어서면 시간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이 들어서 분위기도 좋은데 상차림이 나오는 쟁반부터 불판 위의 알루미늄 호일까지 레트로 감성 콘셉트를 제대로 보여줍니다. 양림동 호일집의 기본 상차림은 계란말이, 콩나물, 김치, 쌈야채, 삶은 양배추, 된장국, 쌈장, 젓갈, 파무침이 나옵니다.

양림동 맛집 호일집
광주 양림동 맛집 호일집

양림동 호일집의 대표 메뉴는 당연 냉동삼겹살로 냉동삼겹살은 1인분씩 쟁반에 소분이 돼있어서 바로바로 빠르게 나옵니다. 냉동삼겹살이 나올 때 냉동삼겹살과 찰떡궁합이라고 할 수 있는 미나리가 같이 제공이 되는데 미나리는 추가 금액을 내고 주문도 가능합니다.

 

어느 정도 열이 올라온 호일 위에 냉동삼겹살을 올리고 냉동삼겹살 기름이 흐르는 곳에 김치와 미나리까지 올려주면 비주얼 끝장판이 나오는데 냉동삼겹살의 고소하고 기름진 느낌과 미나리의 향과 식감이 너무 잘 어울려서 같이 먹으면 입안에서 행복한 느낌이 너무 좋았습니다. 고기를 굽다 보면 호일이 타는데 호일은 직원분께 요청해서 새로 바꿀 수 있습니다.

 

레트로 한 감성 가득한 인테리어에서 옜 감성을 자극하는 냉동삼겹살을 제대로 즐겨주니 맛 없을 수가 없었고 너무 좋았고 특히 레트로한 감성이 양림동의 펭귄마을이랑 양림동의 감성과도 너무 잘 어울려서 더 맛있게 즐겼던 것 같습니다. 이날 양림동 호일집에서 하루를 마무리했는데 맛있고 배부르게 하루를 끝낼 수 있었습니다.

 

냉동삼겹살집 자체가 많은 편은 아니라 광주에서 냉동삼겹살을 찾으시는 분들도 있을 텐데 양림동에도 냉동삼겹살 맛집이 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양림동 호일집 : 레트로 감성 가득하고 미나리까지 나오는 광주 냉동삼겹살 맛집

 

 

양림동 호일집 주소 : 광주광역시 남구 오기원길 20-8

(광주 남구 양림동 41-1)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