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Restaurant Tour)

[광주 맛집] 광주 대인시장 맛집, 대인시장 술집 나주식당 등 2곳 후기!

by RoGi 2021. 12.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기로그입니다.

오늘은 광주광역시 대인시장 맛집, 술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개해드릴 곳

1. 대인시장 맛집 나주식당

2. 대인시장 술집 공사중포차

 

 

1. 대인시장 맛집 나주식당

광주 대인시장 맛집 나주식당
광주 대인시장 맛집 나주식당
대인시장 맛집 나주식당
대인시장 맛집 나주식당

오늘은 광주광역시 시장 중 광주 동구에 위치한 대인시장 인근 맛집을 소개해드릴 텐데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광주에서 정말 유명한 국밥 맛집인 나주식당입니다. 나주식당은 대인시장 안쪽에 위치한 국밥거리 안에 위치해 있는데 워낙 다른 가게들과 차별화된 맛집이라 그런지 대인시장에 방문하면 나주식당만 가는 것 같습니다.

 

나주식당은 메뉴가 내장 국밥, 국수, 순대를 판매하는데 주의할 점은 나주식당에서 순대는 주문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나주식당은 1인당 국밥을 하나씩 주문하면 서비스로 모둠순대가 나오는데 모둠순대 양이 국밥보다도 많고 다른 곳에서 몇만 원짜리 모둠순대를 주문해야 나올 양이 나오기 때문에 나주식당에서는 순대를 주문할 필요가 없습니다.

 

서비스로 나오는 모둠순대는 순대, 간, 내장, 허파가 다 있는 구성에 그릇이 넘치도록 올라가 있고 그 위에 고소한 들깨가루와 부추가 올라가 있습니다. 순대도 맛있고 간과 내장은 부드럽고 쫄깃하기까지 해서 다른 곳에서 사 먹는 순대보다도 맛있을 정도인데 친구들끼리 나주식당에는 국밥 먹으러 가는 게 아니라 순대 먹으러 방문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서비스 순대가 맛있습니다.

 

서비스로 나온 순대는 남으면 포장도 가능한데 나주식당을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순대와 국밥까지 다 못 먹는 걸 아니까 순대를 일부러 따로 깨끗한 상태에서 포장을 해놓고 먹을 만큼만 먹고 나머지는 집에 가져가기도 합니다. 서비스 순대가 얼마나 많은지 저도 양이 적은 편은 아닌데 아직도 국밥까지 싹싹 비워본 적이 없습니다. 

 

나주식당의 국밥은 내장이 잔뜩 들어간 내장국밥인데 국밥 그릇에도 건더기가 가득 채워져 있는데 심지어 밥까지 따로 나오는 따로국밥으로 나옵니다. 정말 대인시장의 인심을 제대로 표현하고 있는 대표적인 가게로 맛을 떠나서 양에서는 어느 곳도 따라올 수 없는 맛집입니다. 국밥도 맛있는 편으로 무난하게 먹을 수 있는 국밥입니다.

 

광주 대인시장 맛집인 나주식당은 순대 서비스와 건더기 가득한 국밥의 가성비가 미친 조합으로 이렇게 팔면 남을게 있을까 할정도로 양이 많은 맛집이니 아직 광주에 거주하시는데 국밥이나 순대를 좋아하시는 분인데 한번도 가보지 않으셨다면 꼭 한번 가보셨으면 좋겠는 맛집입니다. 포스팅을 하고 있는 저도 사진을 다시보니 나주식당의 윤기 좌르르한 순대를 먹고 싶어지는 것 같습니다.

 

 

대인시장 맛집 나주식당  : 메인보다 양이 많은 서비스 순대와 건더기 가득한 국밥이 있는 광주 맛집

 

광주 나주식당 : 광주광역시 동구 동계천로 53번길 2

(광주 동구 대인동 307-38)

 

나주식당 영업시간 10:00 ~ 22:00

(일요일 휴무)

 

 

2. 대인시장 술집 공사중포차

대인시장 술집 공사중포차
광주 대인시장 술집 공사중포차
대인시장 맛집 공사중포차
광주 대인시장 맛집 공사중포차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광주광역시 대인시장 맛집은 대인시장 안에 있는 곳은 아니지만 인근에 위치한 술집인 공사중포차입니다. 공사중포차는 가게이름 처럼 정말로 인테리어 공사중에 너무 과한 인테리어가 오히려 술마시는데 분위기를 해친다고 생각해서 멈추면서 가게이름을 공사중포차로 지었다고 합니다.

 

대인시장 술집인 공사중포차는 실내에 있는 매장이지만 야외 포장마차같은 테라스 분위기에 실내도 포차같은 느낌을 가득 느낄 수 있는 분위기입니다. 천장에는 주황색 천들이 깔려 있어서 음식 사진이 주황색으로 나오는건 좀 아쉽지만 실제로 안에서 술을 마시기에는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대인시장 맛집 공사중포차는 주력 메뉴가 해산물로 싱싱한 해산물을 바로 잡아서 손질해서 나오는 메뉴들과 해산물로 만든 안주류가 있고 몇 가지 한식안주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안주를 고르기 힘들 때는 아무거나라는 안주가 있는데 안주 이름이 정말 아무거나입니다. 아무거나는 큰 한상차림처럼 다양한 안주가 조금씩 나오는데 골뱅이 무침, 치킨, 도토리 묵 등 약 10가지 정도의 안주가 한 번에 구성돼 있는 안주입니다.

 

개인적으로 대인동 공사중포차에 방문하시면 포차 분위기와 함께 활어회나 해산물을 주문해서 먹기를 추천드리는데 분위기와 함께 회에 소주 한잔하기 좋은 분위기입니다. 저는 갑오징어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신선하고 쫀득한 게 너무 좋았고 같이 나온 미나리도 좋았습니다.

 

공사중포차는 술을 셀프로 가져가서 이용하면 되는데 술은 흔하게 보이는 참이슬이나 진로 외에도 대선, 한라산 등 타지역을 대표하는 술들도 있어서 다양한 소주를 하나씩 마셔보는 경험도 할 수 있습니다. 대신 그렇게 먹으면 다음날 머리아플 가능성은 높겠지만 그래도 흔하게 볼 수 없는 소주들을 볼 수 있는 점은 좋았습니다. 공사중포차는 광주 대인동 외에도 서구에도 있는데 포차 분위기에서 회에 소주 한잔할만한 술집을 찾으신다면 한번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대인동 술집 공사중포차 : 포차 감성과 함께 신선한 해산물을 즐기기 좋은 광주 술집!

 

 

대인동 공사중포차 주소 : 광주광역시 동구 구성로204번길 20

(광주 동구 대인동 150 영무 파다르 오피스텔)

 

공사중포차 영업시간 17:00 ~ 02:00

(일요일 휴무)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