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투어(Cafe Tour)

[목포 카페] 전남 목포 여행에 가볼만한 카페 1787양과점 등 두 곳!

by RoGi 2021.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로기로그입니다.

오늘은 전남 목포 카페 두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개해드릴 곳

1. 목포 근대역사관 카페 1787양과점

2. 목포 대반동 카페 온그대

 

 

1. 목포 근대역사관 카페 1787양과점

목포 카페 1787양과점
목포 카페 1787양과점
목포 카페 1787양과점
목포 카페 양과점1787

이번에 목포 여행을 다녀오면서 목포에 있는 카페 두 곳을 다녀왔는데 두 카페 다 맘에 들어서 같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소개해드릴 카페는 목포 근대역사관 인근에 있는 카페인 양과점1787 근대역사점으로 목포 유달산에서도 가깝고 목포에서 유명한 스카이워크나 케이블카에서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목포 여행에서 방문하기 좋은 위치에 있는 카페입니다.

 

근대역사관 인근에는 옛 근대시대에 있던 건물들의 감성을 그대로 활용한 카페들이 많이 있는데 저는 그중에서 양과점1787을 방문했는데 건물들이 다 비슷하면서 마치 박물관이나 전시관으로 활용될 것 같은 느낌으로 엔틱 한 분위기를 제대로 즐길 수 있습니다. 양과점1787은 그 중에서도 고즈넉하고 빈티지한 느낌을 같이 느낄 수 있는 카페였는데 내부로 들어가면 마치 아지트 같은 느낌과 더불어 옛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양과점1787은 목포점이 본점은 아닌데 뒤에있는 1787은 카페 건물의 년도를 나타내는 것이 아닌 본점의 주소를 나태나는 것이라고 합니다. 

 

카페는 나무 테이블과 의자들로 주로 이루어져 있고 회색 벽돌과 시멘트로 이루어진 불규칙한 벽으로 되어 있습니다. 벽에는 곳곳에 빈티지한 액자나 그림들이 전시돼 있고 엔틱하고 예쁜 조명과 소품들이 카페 곳곳에 꾸며져 있습니다. 그리고 내부에는 안쪽 야외 공간으로 들어갈 수 있는 비밀의 문 같은 곳이 있는데 그냥 봤을 때는 벽과 같지만 밀어보면 숨겨진 공간으로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양과점1787은 고즈넉하고 엔틱 한 분위기와 함께 스콘과 마카롱 등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데 마카롱은 곰돌이나 병아리 같은 캐릭터 모양으로 되어있어 눈과 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디저트가 있었습니다. 음료는 시그니처인 1787슈페너를 주문해봤는데 콩가루와 크림이 더해진 콩가루 크림이 올라간 슈페너인데 크림이 굉장히 진하고 고소하면서 달달한 맛이 나서 깔끔한 커피와는 거리가 멀었지만 그래도 고소하고 달달한 콩가루 크림이 커피와 의외로 잘 어울리는 느낌이었습니다.

 

목포 여행에서 근대역사관 인근이나 유달산 인근에서 가볼 만한 카페를 찾으신다면 목포 카페 1787양과점 근대역사점을 방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목포 카페 1787양과점 근대역사점 : 엔틱하고 고즈넉한 분위기의 근대역사관 카페!

 

 

1787양과점 근대역사점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번화로 4-3

(전남 목포시 중앙동3가 6-1)

 

1787양과점 근대역사점 영업시간 11:00 ~19:00(주말은 20:00까지 영업, 매주 월요일 휴무)

 

 

2. 목포 대반동 카페 온그대

목포 카페 온그대
목포 카페 온그대
목포 카페 온그대
목포 카페 온그대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카페는 목포 스카이워크 인근에 있는 목포 카페 온그대입니다. 온그대는 커피를 포장해서 가기위해 우연히 방문한 곳으로 목포 스카이워크 바로 앞에 위치해 있습니다. 목포 대반동의 핫플인 대반동201에 비하면 규모도 작고 하지만 그래도 작은 카페인데도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고 카페도 예뻐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목포 카페 온그대는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고 각 층은 아담하면서 편안한 느낌의 카페인데 목포 스카이워크 방향으로 창이 크게 나 있어서 창가가 특히나 예쁜 카페였습니다. 1층에는 야외 테라스 공간도 있었는데 작긴 했지만 초록색 인조잔디가 깔려있어 그런지 예뻤습니다. 다만 바로 앞에는 도로라서 차가 지나가는 길 바로 앞에 있는 테라스라서 시끄럽기도 하고 먼지가 많이 날리는 단점이 있을 것 같습니다.

 

목포 카페 온그대는 2층이 제일 예뻤는데 2층 창가는 확실히 1층보다는 층이 높아서 그런지 뷰도 더 좋고 예뻤습니다. 다음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2층에서 커피를 즐겨보고 싶을 것 같습니다. 목포 카페 온그대에서는 사장님께서 서비스로 아몬드 쿠키를 챙겨주셨는데 크기도 크고 적당히 달달한게 커피와 잘 어울리고 맛있었습니다. 원래는 브런치 카페로도 운영이 됐던것 같은데 내부 사정상 현재는 브런치는 하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목포 카페 온그대는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를 포함해서 포스팅을 하면 온그대의 보틀을 받을 수 있는데 이벤트로 받는 보틀임에도 꽤 예뻐서 받아와서 현재는 집에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목포 대반동 카페라고 하면은 대반동201이 너무나 유명해서 다른 카페들이 묻히는 느낌인데 코로나 시국에 너무 사람이 많은 게 부담스럽다면 목포 대반동 카페인 온그대에도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목포도 핫하고 예쁜 카페가 많은데 목포 여행 간 가볼 만한 카페를 찾으실 때 제 포스팅이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도 좋은 카페들을 찾아서 돌아오도록 하겠습니다.

 

 

목포 카페 온그대 : 창가가 예쁜 목포 대반동 스카이워크 인근 카페!

 

 

목포 온그대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66-2

(목포시 죽교동 465-190)

 

온그대 영업시간 11:00 ~ 23:00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