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Travel In Korea)

[남해 여행] 남해 독일마을 여행에 맛집, 기념품 가게 등 가볼만한 곳!

by RoGi 2021. 10. 25.
반응형

오늘은 남해 독일마을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남해 독일마을

소개해드릴 곳


1. 남해 독일마을
2. 쿤스트라운지
3. 독일마켓
4. 바람공방

- 이국적인 경치 남해 독일마을

남해여행 : 독일마을

오늘은 남해 독일마을과 독일마을에서 가볼 만한 여행 코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남해 독일마을은 한국의 경제를 위해 기여한 독일 거주 교포들이 한국에 정찰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 마을로 지금은 독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이국적인 장소로 남해의 대표적인 관광지 중 하나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곳입니다. 독일마을에 방문하면 주황색 지붕들로 된 이국적인 풍경과 멀리 보이는 바다를 함께 구경할 수 있으며 독일 음식과 맥주 등 다양한 독일 문화도 체험할 수 있으니 남해 여행 코스를 계획할 때 빼놓고 이야기하기 힘든 곳입니다. 그럼 제가 남해 독일마을에서 방문한 맛집과 기념품 가게 등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남해 독일마을 : 주황색 지붕과 남해의 바다와 산이 어우러지는 관광명소

독일마을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1074-2

- 독일마을 독일 음식 맛집 쿤스트라운지

남해 독일마을 : 쿤스트라운지

남해 독일마을에서 제일 먼저 찾은 곳은 쿤스트라운지라는 독일마을 맛집으로 독일식 족발인 슈바인학센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쿤스트라운지에서는 슈바인학센과 더불어 슈니첼 등 다양한 독일 음식을 독일 맥주들과 함께 맛볼 수 있습니다.

슈바인학센은 주문하면 마치 만화에 나올 것 같은 비주얼로 통으로 나오고 고기를 썰 수 있는 칼이 고기 위에 꽂아져 있습니다. 슈바인학센은 우리나라 족발과 다르게 겉은 정말 바삭하게 구워졌고 안에는 촉촉한데 겉의 껍질 부분이 바삭한 게 정말 맛있었습니다. 같이 찍어먹을 소스는 홀그레인 머스터드가 나왔는데 홀그레인 머스타드 없이 먹어도 슈바인학센 자체가 너무 맛있었습니다.

슈니첼은 돈가스 같은 비주얼인데 홀그레인 머스터드가 뿌려져 있고, 블루베리 잼이 같이 나왔는데 둘 다 달달한 느낌의 소스라 그런데 제 입맛에는 맞지 않았습니다. 달달한 튀김의 느낌은 저에게는 너무 낯설었고 평소 단 음식도 안 좋아하다 보니 취향이 맞지 않았습니다.

쿤스트라운지에 방문하면 멀리 보이는 두개의 등대와 함께 남해바다를 구경할 수있는데 테라스 자리도 있기 때문에 시원한 경치를 구경하면서 맛있는 독일음식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경치와 독일의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인 슈바인학센을 파는 곳이라 그런지 독일마을을 찾은 많은 여행객들이 쿤스트라운지에 방문하는 듯합니다.

독일마을 맛집 쿤스트라운지 : 겉바속촉 슈바인학센을 먹을 수 있는 맛집!

쿤스트라운지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독일로 34

(경남 남해군 물건리 산70-1)


- 독일 맥주와 남해 수제 맥주가 있는 독일마켓

남해 독일마을 : 독일마켓

쿤스트라운지에서 식사를 마치고 독일 맥주와 남해 수제 맥주를 구매하기 위해 독일마켓에 방문했습니다. 독일마켓에서는 독일맥주와 수제 소시지, 남해 수제맥주 등 다양한 맥주와 안주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중 독일의 대표적인 밀맥주 브랜드인 아잉거 맥주들이 많이 있는데 저희는 아잉거 맥주 세 가지로 아잉거 브로바이스, 야훈데르트, 셀러브레이터 도펠북을 구매했고, 남해 수제 맥주 네 가지로 광부의노래, 은하두, 달로망, 남해를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무난하게 먹을 카이저돔 다크 라거와 남해여행이 끝나고 집에 가서 먹기 위해 마이셀 바바리안에일과 초콜릿 복도 구매했습니다. 나열하고 보니까 맥주만 엄청 많이 샀는데 그만큼 처음 보는 맥주도 많았고 독일마을에 온 김에 먹어보고 싶은 맥주가 많았습니다.

안주로는 바베큐와 같이 구워 먹을 수제 소시지와 간단하게 먹을 치즈까지 구매해서 양손 무겁게 해서 숙소로 돌아가 남해여행 간 독일 맥주와 남해 수제 맥주를 원없이 마셨습니다. 요즘은 수입맥주가 다양한 장소에서 볼 수 있지만 독일마을에서만 볼 수 있는 독일맥주와 남해수제 맥주 등이 있으니 술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번 들려보셨으면 좋을 듯합니다.

독일마을 독일마켓 : 술 좋아하는분이라면 꼭 방문해줘야 하는 곳!

독일마켓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독일로 21
(경남 남해군 삼동면 물건리 289-3)

- 독일마을 기념품 가게 바람공방

남해 독일마을 : 바람공방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남해 독일마을의 기념품을 살 수 있는 선물가게인 바람공방입니다. 바람공방은 가방, 지방, 팔찌, 휴대폰 케이스 등 다양한 가죽공예품들과 목각인형, 독일마을 풍경이나 캐릭터 등을 이용해 만든 마그넷 등 다양한 기념품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저는 여자친구와 같이 하나씩 팔찌를 구매해서 커플팔찌를 기념으로 했고, 목각 인형 중에 귀여운 도기리라는 목각인형도 구매했습니다. 도기리는 팔이나 다리를 움직일 수 있는 목각인형인데 카운터에는 네 개의 도기리가 비보잉을 하는 모습을 묘사해놨는데 그걸 보고 네 개를 사가야하는 고민이 될 정도로 귀여웠습니다. 결국 하나만 구매했지만 나중에 여유가 생겨서 다시방문할 일이있다면 그때는 네개를 사 와서 저도 제 방에 꾸며놓으려고 합니다. 독일마을에서 여행 선물이나 기념품을 구매하시려고 한다면 바람공방에 한번 들려보셔서 구경도하시면서 여행을 즐기면 좋을 듯합니다.

독일마을 바람공방 : 독일마을 마스코트 귀여운 도기리가 있는 선물 가게

바람공방 주소 :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독일로 21
(경남 남해군 물건리 289-3)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