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Travel In Korea)

[속초 여행] 아바이마을 맛집과 속초 가볼만한 카페 후기 및 추천!

by RoGi 2021. 10. 20.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로기로그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이어서 속초여행 두 번째 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속초 여행

 

소개해드릴 곳

 

1. 아바이마을 맛집 단천식당 

2. 아바이마을 카페 섬마을커피

3. 속초 카페 바다정원

 

 

-  속초 아바이마을의 아바이순대 맛집  "단천식당"

속초 여행 : 아바이마을 맛집 단천식당
오늘 먼저 소개해드릴 곳은 속초 아바이마을과 아바이 마을 맛집인 단천식당입니다.

 

아바이마을은 함경도 사투리인 아바이에서 유래된 마을 이름으로 아바이 순대와 함께 유명한 속초의 관광지입니다. 아바이 마을의 유명한 특산품인 아바이 순대는 돼지의 대창 속에 익힌 찹쌀밥과 선지, 여러 가지 부재료 등을 넣고 쪄낸 순대로 일반적인 순대보다 푸짐한 순대를 맛볼 수 있다. 속초 아비이마을에서는 아바이순대뿐만 아니라 오징어 몸통에 소를 넣고 전을 달걀 옷을 입혀서 부쳐낸 오징어순대도 같이 맛볼 수 있고 아바이 순대가 들어간 아바이 순댓국도 맛볼 수 있어서 푸짐한 속초 여행을 즐길 수 있습니다.

 

아바이마을에서 아바이 순대를 맛보러 고른 곳은 단천식당으로 메뉴는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를 사이드로 주문하고 각각 아바이 순댓국 한 그릇씩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확실히 일반 순대와는 다른 푸짐함과 풍미를 느낄 수 있었고 같이 나온 명태 회무침과 함께 먹으면 간도 적당하고 살짝 매콤해서 느끼하지 않게 계속 먹을 수 있어서 맛있고 푸짐하게 한 끼를 즐길 수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다른 지방에서도 아바이순대 등 즐겨볼 수 있는 기회가 있지만 속초에 방문하셨다면 아바이 순대의 본고장인 아바이마을에서 꼭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를 먹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속초 맛집 단천식당 : 아바이마을의 아바이순대와 오징어순대를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맛집!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17

(강원도 속초시 청호동 842)

 

 

-  속초 아바이마을 카페 "섬마을커피"

속초 여행 : 아바이마을 카페 섬마을커피

두 번째 소개해드릴 곳은 앞서 소개해드린 곳과 같은 곳에 있는 아바이마을 카페 섬마을커피입니다.

 

단천식당에서 식사를 배부르게 하고 잠깐 소화도 시킬 겸 카페를 찾아서 헤매었는데 차를 주차해놓은 곳에서 가까운 곳에 아담한 2층 카페가 있어서 방문해봤습니다. 카페 자체는 크지 않고 아담하지만 2층에는 작은 루프탑 공간도 있고 과하지 않고 수수한 모습이 오히려 아바이마을이라는 이미지와 더 잘 어울려서 맘에 들었던 카페입니다. 커피를 주문하면 간단한 쿠키도 같이 제공해줘서 시원한 커피와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

 

속초에 다양하고 예쁜 카페는 많이 있긴 하지만 아바이 마을에서 식사 후 다른 곳으로 이동하지 않고 잠깐 들리기 좋아서 추천해드리니 들려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속초 카페 섬마을커피 : 아바이마을과 어울리는 수수한 분위기의 아담한 카페!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아바이마을길 1-2

(강원도 속초시 총호동 910)

 

 

-  속초 카페거리 대형 카페 "바다정원"

속초 여행 : 속초 카페 바다정원

오늘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카페는 속초 카페거리에 있는 카페 바다정원입니다. 속초 카페로 소개해드리지만 실제로는 고성 주소지로 되어있는데 고성, 속초, 양양, 강릉은 갈 때마다 느끼지만 항상 경계면이 모호해서 길 하나를 두고 왔다 갔다 하는 느낌인 듯합니다. 

 

속초까지 가서 카페만 두 군데 다녀왔냐고 하실 수 있지만 바다정원은 카페에 커피를 즐기러 가기보다는 경치와 카페 공간 자체를 즐기러 갔다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바다정원은 속초 하면 대표할만한 카페라고 할 정도로 유명한데 카페 규모도 굉장히 크고 다층에 테라스, 해변가, 루프탑, 포토존까지 다양한 공간을 즐길 수 있어서 그런지 속초 여행에서도 많이들 찾는 필수코스가 된 것 같습니다. 메뉴는 커피 외에도 브런치, 식사류,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판매하고 있어서 테라스에서 경치를 즐기시면서 식사를 하는 분들도 손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속초 여행 : 바다정원 해변가

저는 강원도에서 일을 할 때 속초는 자주 찾아가게 돼서 바다정원은 꽤 자주 가게 된 카페인데 시원한 해변 앞에 카페가 있어서 그런지 바람 쌔러 가기도 좋아서 자주 찾았던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사진처럼 바다정원 루프탑 위에서 찍은 사진은 흐리지만 두 번째 사진처럼 맑은 날 방문했을 때는 푸른 바다가 시원하게 파도치는 모습을 보면서 마음이 싱숭생숭할 때마다 파도소리에 기분을 풀고는 했었습니다. 지금은 쉽게 갈 수는 없지만 다시 광주로 내려온 후에도 다시 한번 방문하고 싶을 정도로 만족스러웠던 카페와 해변가였습니다. 왜 사람들이 자주 찾고 인기가 많은지를 실감할 수 있는 곳이니 속초여행 코스로 추천드리는 공간입니다.

 

 

속초 카페 바다정원 : 다양한 메뉴와 공간, 시원한 해변가를 즐길 수 있는 카페!

 

 

주소 : 강원도 고성군 토성면 버리깨길 23

(강원도 용촌리 75-36 바다정원)

 

 

이제 속초여행은 마지막 한편을 남겨두고 있는데 마지막 한편까지 기대해주시고 여러분의 여행에 도움이 되는 정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로기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