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Travel In Korea)

[목포 여행] 목포에서 힐링하고 온 광주 근교 당일치기 여행 후기!

by RoGi 2021. 10. 19.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로기로그입니다.

 

오늘은 목포 당일치기 여행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목포 당일치기 여행

 

소개해드릴 곳

 

1. 목포대교

2. 목포 스카이워크

3. 목포 카페 대반동201

4. 목포 유달산

5. 목포 맛집 유달산주차장

 

-  시원한 바람이 부는 장소 "목포대교"

목포 여행 : 목포대교

오늘 목포 당일치기 여행의 첫 주자는 목포대교입니다. 목포대교는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좋고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을 만큼 뻥 뚫려있고 바다가 시원하게 보여서 좋았던 곳입니다. 최근에는 차박이 유행이 되면서 목포대교에서 차박을 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는데 저희는 잠깐 들려서 목포대교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바닷바람을 맞으면서 여유를 부리고 다른 곳으로 출발했습니다. 목포대교에 배경에 해가 목포대교 뒤쪽으로 지고 있다 보니 역광으로 사진이 나왔지만 정말 배경이 다해줘서 제 인생 사진 목록에 사진을 하나 추가할 수 있었습니다.

 

저는 목포대교에서 차박은 해보지 않았지만 친구는 전에 차박을 해봤다고 하는데 확실히 뷰도 좋고 뚫려 있는 느낌이라 시원하긴 한데 대신 날이 추워지면 너무 바람도 쌔고 추워서 힘들 수도 있다고 했으니 참고하셔서 안전하게 여행 다녀오셨으면 좋겠습니다.

 

 

목포대교 : 뻥 뚫린 바다를 배경으로 삼고 사진 찍기 좋은 곳!

 

목포대교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  목포에서 인생 사진 남기기 "목포 스카이워크"

목포 여행 : 목포 스카이워크

두 번째는 목포대교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목포 스카이워크입니다. 목포 스카이워크는 다음에 소개해드릴 대반동 201이란 카페와 같이 붙어있어서 스카이워크도 즐기고 카페도 같이 즐길 수 있어서 좋은 여행지였습니다.

 

목포 스카이워크는 입장할 때 덧신을 신발 위에 신고 입장을 해주셔야 하는데 바닥을 보면 바다가 바로 보이도록 되어 있어서 바다 위를 걷는 듯한 느낌도 느낄 수 있습니다. 중간중간 그물로 되어 있어 뻥 뚫려진 곳도 있어서 바다에 떨어질 것 같은 느낌도 느낄 수 있고, 가장 끝에 서면 목포대교가 일자로 보여서 인생사진도 건질 수 있는 곳 입니다. 저는 역광에 햇빛이 살짝 번져서 아쉬웠지만 여러분은 더 잘 찍으셔서 맘에드는 사진 건지셨으면 좋겠습니다.

 

 

목포 스카이워크 : 바다위를 걷는 스릴의 목포 스카이워크!

 

목포 스카이워크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59

(전라남도 목포 죽교동 465-151)

 

 

-  목포 오션뷰 카페 "대반동201"

목포 여행 : 카페 대반동201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방금 전에 말씀드렸었던 목포 카페 대반동 201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대반동201은 목포 스카이워크 바로 밑에 있어서 스카이워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카페입니다.

 

대반동201은 목포 카페 중 목포바다를 보면서 카페를 즐길 수 있는 오션 뷰 카페한데 야외 테라스 공간에는 빈백에 앉아서 바다를 바라보면서 여유를 즐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대반동201은 베이커리도 판매하고 있고 브런치나 피자 등 다양한 음식들도 판매하고 있는데 다른 손님이 피자와 비슷한 빵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굉장히 맛있어보여서 다음에는 방문해서 꼭 먹어봐야 할 듯 합니다. 커피와 음료는 아메리카노와 자몽에이드를 마셨었는데 기억이 잘 안나는게 그냥저냥 특별한 점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목포 카페 대반동201 : 목포 바다를 보며 여유부리기 좋은 카페!

 

 

대반동201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59

(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465-142 유달유원지 2층)

 

 

-  목포가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유달산"

목포 여행 : 유달산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목포 유달산입니다. 유달산은 산을 타러 간 것은 아니고 드라이브도 하고 맛있는 육전과 막걸리를 먹으러 방문했는데 유달산 위에서 목포를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경치가 좋아서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유달산에는 목포 케이블카를 타는 곳도 있어서 유달산과 함께 목포 여행지로 방문하기 좋을 것 같은데 저는 이날은 목적이 유달산에 있는 유달산 주차장이란 맛집에서 밥을 먹는 게 목적이라 케이블카는 타지 않고 유달산에서 목포 경치를 구경하는 것으로 만족했습니다.

 

 

목포 유달산 : 목포 시내 경치를 내려다볼 수 있는 장소!

 

 

유달산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산27-3

 

 

-  목포 유달산 맛집 "유달산 주차장"

목포 여행 : 유달산주차장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곳은 목포 맛집 유달산 주차장입니다. 맛집 소개한다면서 무슨 유달산주차장을 소개햐나고 하시는분들도 있겠지만 정말 음식점 이름이 유달산주차장입니다. 저도 처음에 친구가 계속 유달산 주차장이라고 해서 주차장을 말하는지 알고 못 알아 들었습니다.

 

유달산 주차장은 육전과 닭볶음탕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양도 많고 너무 맛있어서 막걸리를 주문을 안할수가 없는 맛이여서 막걸리와 동동주를 주문했습니다. 저는 동동주는 취향이 아니였지만 육전과 닭볶음탕에 막걸리 조합은 언제 먹어도 최고였습니다. 특히 산을 등반하지 않았지만 산 위에서 목포 경치를 구경하면서 먹는 밥은 너무나도 꿀맛이였습니다. 목포 유달산에 방문하시면 유달산 맛집인 유달산주차장은 꼭 방문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랜만에 목포에 드라이브 가서 바람도 쌔고 맛있는 음식도 즐기면서 하루 제대로 놀았는데 광주 근교 당일치기 여행을 가신다면 목포 정말 추천드립니다.

 

 

목포 맛집 유달산 주차장 : 목포 경치를 보며 즐기는 맛있는 음식과 막걸리가 있는 맛집

 

 

유달산주차장 주소 : 전라남도 목포시 유달로 190

(전라남도 목포시 죽교동 281-10)

 

 

오늘 목포 여행은 이렇게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여행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