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Restaurant Tour)

[광주 용봉동 술집] 전철우 사거리 술집 추천 리스트! 짝태와 통골뱅이 등 세 곳!

by RoGi 2021. 11. 18.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로기로그입니다.

오늘은 용봉동 전철우 사거리 술집 세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개해드릴 곳

1. 기역(ㄱ)

2. 벌떼

3. 짝태와 통골뱅이 

 

 

1. 광주 용봉동 술집 기역(ㄱ)

광주 용봉동 술집 기역
광주 용봉동 술집 기역

오늘은 광주 용봉동 전철우 사거리에 있는 술집 3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술집은 용봉동 전철우에 분위기 좋은 술집인 기역(ㄱ)입니다.

 

용봉동 기역은 이차돌 광주 용봉점 바로 옆 골목으로 돌아가시면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기역은 분위기가 굉장히 좋은 개인 술집으로 연인과 데이트하기도 좋은 곳으로 입구에서부터 예쁘게 꾸며진 모습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기역에 들어가면 먼저 고급스러운 빈티지의 감성을 느낄 수 있고, 안쪽에는 또 힙한 공간도 따로 있어서 다양한 매력을 가진 술집입니다. 기역은 가게는 아담하면서 예쁘기 때문에 조용히 지인들이나 애인과 한잔하기 좋은 술집으로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기역은 메인 안주와 사이드 안주가 종류가 다양한데 주말 금요일, 토요일에는 메인 안주를 꼭 하나 주문해야하지만 평일에는 사이드안주만 주문하고 간단하게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메인안주로 주문해본 메뉴는 차돌 숙주볶음과 우삼겹 순두부찌개를 주문해서 먹어봤는데 차돌 숙주볶음은 맛있긴 하지만 양념맛이 너무 강한 느낌이라 개인적으로 취향이 아니였습니다만 우삼겹 순두부찌개는 얼큰하면서 국물이 너무 맛있어서 같이 간 지인들과 함께 순식간에 다 비워버렸습니다.

 

메인안주를 시키고 나서는 닭껍질 튀김이나 나초 같은 간단한 안주를 하나씩 시키면서 술을 마시기 좋아서 따로 2차를 가지 않아도 1차로 모든 걸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기역은 술을 주문하면 양동이에 얼음을 가득 채워서 그 안에 술을 가져다줘서 술을 계속해서 시원하게 유지하면서 마실 수 있고 소주잔도 하트 잔이나 미니 맥주잔처럼 분위기와 어울리게 예쁜 잔들이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분위기가 정말 좋은 술집이라 그런지 커플들이 많이 찾는 곳인데 전철우 술집에서 데이트할만한 술집이나 조용하게 술자리를 즐길 곳을 찾으신다면 용봉동 기역을 추천드립니다.

 

 

전철우 사거리 기역 : 분위기가 좋고 데이트하기 좋은 용봉동 술집!

 

 

용봉동 기역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저불로 48-4

(광주 북구 용봉동 1384-3)

 

 

2. 광주 용봉동 술집 벌떼

광주 용봉동 술집 벌떼
광주 용봉동 술집 벌떼

기역에 이어서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전철우 사거리 술집은 벌떼입니다. 벌떼는 스타벅스 사거리에서 스타벅스 사거리에서 세븐일레븐이 있는 방향으로 들어가서 세븐일레븐 옆 골목으로 들어가시면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벌떼는 육 사시미와 연어 사시미와 함께 주로 한식 위주의 안주를 판매하는 곳으로 육 사시미는 신선한 재료를 제공하기 위해 예약을 받아서 판매하고 있다고 합니다. 벌떼도 기역과 마찬가지로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깔끔하고 분위기가 좋은데 특이하게 노래를 가수들의 라이브 영상과 함께 틀어줘서 자칫 밋밋할 수 있는 벽을 채워놨습니다.

 

벌떼에서 먹어본 안주는 연어 사시미와 닭무침, 불백으로 안주는 전체적으로 다 맛있었습니다. 첫 방문 때는 원래 육사시미를 먹으려 했는데 재료가 소진돼서 닭무침을 시켰더니 그것마저 매진돼서 결국 어쩔 수 없이 연어사시미를 주문했는데 연어사시미는 연어 상태도 좋고 맛있어서 어쩔수 없이 시킨 메뉴였지만 맛있게 먹었습니다.

 

두 번째 방문 때는 첫번째 방문때 먹지 못한 닭무침을 주문했는데 닭무침을 주문하면 닭곰탕도 같이 제공이 되서 국물까지 해결이 됐습니다. 닭무침은 짭짤하고 고소하게 비벼진 닭무침과 파프리카, 당근, 오이 등이 제공되는데 신선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으면서 맛있었습니다. 두번째 방문때는 닭무침과 함께 불백도 주문했는데 불백은 무난 무난하게 맛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두 가지 메뉴 중 한 가지를 선택하라고 하면 닭무침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전철우 벌떼 : 한식 위주의 안주들이 맛있는 용봉동 술집!

 

 

벌떼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저불로 51

(광주 북구 용봉동 1379-1)

 

벌떼 영업시간 18:00 ~ 02:00

(일요일 휴무)

 

 

3. 광주 용봉동 술집 짝태와 통골뱅이

광주 용봉동 술집 짝태와 통골뱅이
광주 용봉동 술집 짝태와 통골뱅이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광주 전철우 사거리 술집은 짝태와 통골뱅이입니다. 짝태와 통골뱅이는 통골뱅이탕이 유명한 곳으로 1차보다는 2차 술집으로 추천드리고 싶은 곳입니다.

 

짝태와 통골뱅이는 가게 이름처럼 먹태와 비슷한 짝태와, 먹태, 통골뱅이탕으로 유명한 술집인데 분위기는 포장마차 같은 분위기로 꾸며져 있습니다. 짝태와 통골뱅이의 가장 인기 메뉴는 통골뱅이탕으로 말 그대로 통골뱅이가 들어간 탕요리가 유명합니다. 저도 평소에 골뱅이무침은 많이 먹어봤지만 통골뱅이탕은 처음 들어보고 처음 먹어봤습니다.

 

통골뱅이탕은 골뱅이 입구 쪽에 손질이 된 통골뱅이가 가득 들어가 있는데 국물은 칼칼하고 팽이버섯도 잔뜩 들어가 있습니다. 통골뱅이탕이라 해서 비릿할 것 같기도 했지만 의외로 칼칼하면서 진한 국물이 맛있었는데 2차로 탕 국물에 소주 한잔하기 좋은 술집이었습니다. 통골뱅이탕에 골뱅이는 크고 두툼한데 골뱅이무침과 다르게 식감이 좀 더 부드러우면서 씹는 맛이 좋아서 평소에 골뱅이무침을 좋아하지 않는 분도 한번 먹어보시면 좋아할 수도 있을 식감입니다.

 

요즘 같이 날씨가 쌀쌀해질 때는 바로 방문해서 칼칼한 국물에 소주 한잔하기에도 좋긴 할 것 같습니다. 다만 메뉴가 다양하지 않고 식사로 할만한 메뉴는 많이 없는데 대신 통골뱅이탕에는 만두, 수제비, 칼국수 등 다양한 사리를 추가해서 먹을 수는 있습니다. 사리를 추가할 때는 육수가 부족하면 육수만 따로 주시기도 하기 때문에 계속해서 사리를 추가할 수 있다 보니 저희도 수제비를 한번 먹고 칼국수를 한번 더 추가해서 술자리를 즐겼습니다.

 

국물도 칼칼하면서 통골뱅이의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는 통골뱅이탕 맛집인 짝태와 통골뱅이는 2차 술집으로도 추천하고 국물에 소주 한잔하기 좋은 술집으로도 추천드립니다.

 

 

전철우 짝태와 통골뱅이 : 국물에 소주 한잔하기 좋은 용봉동 술집!

 

 

짝태와 통골뱅이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저불로69번길 7-6

(광주 북구 용봉동 1361-2)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