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Restaurant Tour)

[광주 맛집] 일본 분위기 제대로인 선술집 광주 이자카야 술집 추천!

by RoGi 2021. 11. 5.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로기로그입니다.

오늘은 광주광역시 이자카야 술집 세 곳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소개해드릴 곳

 

1. 첨단 니조시장 

2. 전대후문 본쿠라

3. 수완지구 청담이상

 

 

1. 광주광역시 첨단 이자카야 술집 니조시장

첨단 이자카야 술집 니조시장
첨단 이자카야 술집 니조시장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광주광역시 첨단에 위치한 니조시장입니다. 니조시장은 원래 천가상회란 술집이 다시 태어난 곳으로 일본식 로바다야끼 전문점으로 컨셉을 바꿨다고 합니다. 메뉴뿐 아니라 내부 인테리어도 완전히 탈바꿈 한 모습인데 니조시장이라는 가게이름답게 일본에 있는 니조시장의 컨셉을 그대로 옮겨 왔다고 합니다.

 

니조시장은 2층에 있는 가게이다보니 처음 방문 할때 1층 엘리베이터를 탔을 때는 크게 감흥이 없던 술집이였는데 가게 입구에 들어서니 완전히 딴 세상이 열린 듯한 느낌으로 분위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다른 이자까야 분위기에 더해서 벽에 덕지덕지 붙어 있는 일본 포스터 들이 분위기를 더 좋게 만들고, 니조시장의 분위기와 비슷하게 연출을 해줍니다.

 

니조시장은 로바다야끼와 함께 신선한 횟감을 바로 잡아서 손질을 해준다고 해서 니조시장에서는 모둠꼬치와 모둠 해물을 주문해봤습니다.

첨단 이자카야 술집 니조시장
첨단 이자카야 술집 니조시장

모둠 해물은 전복, 촛대고동, 멍게, 가리비, 소라, 뿔소라 등을 바로 잡아서 손질을 해주는데 바로 잡아서 신선해서 그런지 비린내도 하나도 안나고 너무 맛있었습니다. 모둠해물을 주문하면 소스로 기름장을 같이 주시는데 이날 이후로 저는 회를 거의 기름장에 찍어먹을 정도로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 모둠해물 중에서 촛대고동과 뿔소라는 처음 먹어본 회였는데 촛대고동은 작지만 쫀득한 식감이 좋았고, 뿔소라는 전복보다도 오독오독한 식감이 맛있었습니다. 뿔소라의 오독오독한 식감은 호불호가 좀 있을 것 같기도 합니다.

 

모둠꼬치는 새우, 삼겹말이, 닭꼬치, 은행, 마늘이 나오고 일본처럼 생 양배추에 간장 소스를 뿌려서 줍니다. 생 양배추가 나오는 것 까지 일본 컨셉을 제대로 맞춰주는 것 같아서 맘에 들었습니다. 모둠꼬치는 다 맛있었지만 특히 새우가 너무 맛있어서 놀랐습니다. 새우에 왜 놀라냐 하실 수도 있지만 제가 평소에 새우를 잘 안 먹는데 여기서 먹은 새우는 너무 맛있었기 때문에 모둠꼬치에서는 새우가 제일 맘에 들었습니다.

 

니조시장에서는 분위기와 안주까지 너무 맘에들어서 모둠꼬치를 다먹고 회를 먹을 때는 좋은 안주에 좋은 술을 먹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사케도 한병 주문해서 먹고 왔는데 이날 이자카야를 제대로 즐긴 것 같아서 여자친구와 텐션을 한껏 높인상태에서 술자리를 즐기고 왔습니다.

 

 

첨단 니조시장 : 일본 니조시장 감성 그대로인 이자카야 술집!

 

 

니조시장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첨단중앙로106번길 60

(광주 광산구 월계동 892-2 2층)

 

 

2. 광주 전대후문 이자카야 술집 본쿠라

전대후문 이자카야 술집 본쿠라
전대후문 이자카야 술집 본쿠라

오늘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광주 이자카야 술집은 전대후문에 있는 본쿠라라는 선술집입니다. 본쿠라는 전대후문 골목길 안쪽으로 들어가면 다른 건물들 사이에서 혼자서만 일본 분위기를 풀풀 풍기고 있습니다. 전대후문 본쿠라는 가게 규모가 크지 않긴 하지만 바 자리를 포함해서 8~9자리 정도가 있는데 항상 인기 많아서 일찍 가지 않으면 풀이 차서 발걸음을 돌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내부 분위기도 선술집으로서  맘에 드는 곳인데 만화나 영화에 나오는 일본 포장마차 같은 분위기로 왠지 사람만 좀 적게 오는 곳이라면 혼자서도 술을 도전해볼 만한 분위기입니다. 본쿠라에서 가장 유명한 대표 메뉴는 모둠꼬치로 총 8개의 구성으로 된 모둠꼬치가 나옵니다.

 

전대후문 이자카야 술집 본쿠라
전대후문 이자카야 술집 본쿠라

본쿠라의 모둠꼬치는 닭 대파, 닭 껍질, 염통, 닭 안심, 닭 날개, 삼겹말이 두 가지, 쯔쿠네가 같이 나옵니다. 모듬꼬치 구성은 주로 닭 부위 별로 된 구성으로 어느 하나 맛없는 것 없이 다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삼겹말이는 랜덤으로 두 가지가 나오는데 제가 방문했을 때는 토마토와 팽이말이 삼겹꼬치가 나왔습니다. 개인적으로 토마토보다는 팽이가 더 나았던 것 같아서 선택할 수 있으면 팽이만 두 개 먹고 싶었습니다.

 

닭으로 된 부위 중에서는 닭안심이 제일 맛있었는데 꼬치구이지만 마요네즈와 와사비와 함께 먹으면 부드러우면서 느끼하지도 않아서 맛있었습니다.

 

제가 모둠꼬치에서 제일 맛있게 먹었던 쯔쿠네는 다른 꼬치들보다는 시간이 좀 더 걸리는데 큰 고기완자 같은 느낌으로 계란 노른자와 쯔쿠네 양념에 퐁당 빠진 상태로 나옵니다. 소스에 풍덩 빠져있지만 소스도 짜지 않고 감칠맛이 좋아서 제일 맘에 들었습니다. 

 

저는 본쿠라에서 모둠꼬치만 맛봤지만 다른 지인들 말로는 바지락 술찜이나 다른 메뉴들도 다 맛있었다고 들었는데 역시 다른 건 몰라도 음식이 맛있는 데다가 분위기도 좋은 선술집이니 많이들 찾으시는 것 같습니다.

 

 

전대후문 본쿠라 : 아담한 선술집이지만 안주 맛은 거대한 이자카야 술집!

 

 

본쿠라 주소 : 광주광역시 북구 호동로43번길 3

(광주 북구 중흥동 260-44)

 

 

3. 광주 수완지구 이자카야 술집 청담이상

수완지구 이자카야 술집 청담이상
수완지구 이자카야 술집 청담이상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광주 이자카야 술집은 수완지구 청담이상입니다. 청담이상은 다른 이자카야들과는 다르게 좀 더 고급스러운 선술집 분위기를 느낄 수 있던 곳입니다. 위치는 수완지구 먹자골목에 위치해 있으며 본쿠라와 마찬가지로 항상 손님이 많은 곳 중 한 곳입니다.

 

내부는 룸 자리와 홀 자리가 있는데 홀자리도 반은 룸처럼 가려져 있어서 편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히려 홀자리 분위기가 너무 좋아서 개인적으로는 룸자리보다는 홀자리가 더 맘에 들었습니다. 청담이상은 홀이든 룸이든 다 신발을 벗고 들어가야 하는데 처음에는 홀자리가 좌식으로 된 줄 알았지만 알고 보니 밑으로 다리를 내릴 수 있게 돼있어서 편하게 술을 즐길 수 있습니다. 

 

청담이상은 주문을 전부 태블릿으로 해야 하는데 태블릿이 편하긴 하지만 저처럼 모르고 눌러버렸다가 나중에 자기도 모르는 안주가 나오고 취소도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니 잘 확인해서 주문하면 좋을 듯합니다. 청담이상에서 주문한 메뉴는 문어숙회와 참치타다끼 그리고 모르고 눌러버린 김치우동을 먹었고, 사케도 도쿠리로 판매하고 있길래 따뜻한 사케로 하나 주문을 해봤습니다.

 

수완지구 이자카야 술집 청담이상
수완지구 이자카야 술집 청담이상

안주는 모르고 주문한 김치우동까지 다 맛있게 먹었는데 특히 청담이상 대표 메뉴 중 하나라는 문어숙회는 신선하고 쫀득해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문어숙회를 드실 때는 직원분께 기름장을 요청하셔서 드셔 보는 것도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이네요.

 

참치타다끼는 참치를 둥그렇게 세팅이 되어있고 가운데 양파, 연어알, 토마토 등으로 풍성하게 세팅이 돼서 나오는데 일단 비주얼이 너무 예뻐서 깨기 아까울 정도였습니다. 물론 비주얼만큼 맛도 훌륭해서 고급스러운 분위기와 안주의 플레이팅, 안주 맛까지 다 맘에 드는 곳이었습니다.

 

광주에서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선술집을 찾으신다면 수완지구 청담이상을 방문해보시면 만족스러워하실 것 같습니다.

 

요즘은 이자카야 술집이 너무 많기도 해서 어딜 가야 할지 모르겠는 경우가 많은데 위에 세 곳은 정말 이자카야를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으로 추천드리는 곳이니 즐거운 술자리에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수완지구 청담이상 : 고급스러운 일본식 선술집을 느낄 수 있는 이자카야 술집

 

 

청담이상 주소 : 광주광역시 광산구 수완로52번길 48 1층

(광주 광산구 수완동 1628)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