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Restaurant Tour)

[광주 맛집] 상무지구 일식 사시미 코스요리 맛집 후기 및 추천!

by RoGi 2021. 10. 11.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로기로그입니다.

 

오늘은 광주광역시 상무지구 일식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상무지구 일식 맛집

 

소개해드릴 곳

 

1. 광주참치

2. 해산

 

 

-  참치 사시미 코스요리 상무지구 맛집 "광주참치"

상무지구 일식 : 광주참치

오늘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맛집은 광주 미륵동에 위치한 광주참치입니다. 광주참치는 이름 그대로 참치 회를 맛 볼수 있는 일식 요리점으로 참치회와 함께 코스로 요리가 나옵니다.

 

광주참치는 전채요리로는 육전과 샐러드, 타코야끼 등이 나왔는데 전채요리라 그런지 간이 강하지 않고 하나씩 먹기 좋았던 음식들이었습니다. 전채요리가 나오고 나서 바로 참치회가 부위별로 나오는데 신선해 보이는 선홍빛 참치 위에 금가루도 뿌려져서 나옵니다. 참치는 총 두 번에 걸쳐서 나오는데 첫 번째 나오는 참치 부위로는 참다랑어 대뱃살, 중뱃살, 눈다랑어 뱃살, 황새치 뱃살 등이 나왔습니다. 사장님께서 참치 부위별 설명도 잘 해주셔서 좋았는데 첫번째 나온 참치들은 주로 기름지고 부드러운 부위들이 나와서 와사비만 살짝 찍어먹는 방법을 제일 추천한다고 알려주셨습니다. 와사비에 참치를 딱 찍어먹어 봤는데 부드러운 참치맛을 해칠까봐 고려했는지 와사비도 생 와사비를 갈아서 내준것 같은데 와사비 맛이 강하지 않아서 참치맛을 느끼기에 정말 좋았습니다.

 

첫번째 참치를 다 먹고 1회 리필을 해서 두 번째 참치를 보면 주로 특수부위들이 나오는데 참치 머릿부분에서 나오는 부위들을 맛 볼 수 있었습니다. 특수부위들은 처음에 먹었던 참치들보다는 식감이 쫀득하고 담백한 느낌으로 몇점 안나온다는 귀한 부위인 만큼 맛은 제대로 보여주는 듯 합니다. 두번째 참치에 나온 와사비는 또 약간 강한 느낌의 와사비가 나왔는데 몇몇 특수부위들은 쫀득하면서 약간 참치의 향이 좀 나기 때문에 와사비를 바꿔서 내주는 것 같습니다. 이런 와사비의 맛까지 세세하게 챙겨주는 걸 보니 맛집은 먼가 다르다는 느낌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참치를 다 먹으면 거기서 끝나는 것이 아닌 식사류 요리들이 또 나오는데 연어 스테이크, 콘치즈, 칠리새우볶음, 탕류, 순대볶음, 알밥 등 다양하고 맛있는 음식들이 줄지어 나오는데 심지어 모든 요리가 맛있게 나와서 참치와 함께 배가 터질 듯이 먹고 올 수 있었습니다. 제가 먹은 코스는 1인당 5만원 코스였는데 5만원에 신선하고 맛있는 참치와 코스별로 나오는 음식까지 즐길 수 있고 정말 깔끔하게 잘 나와서 부모님 모시고 오기도 좋을 것 같은 맛집이었습니다.

 

 

광주참치 : 질 좋은 참치를 특수부위까지 맛 보고 배불리 먹고 올 수 있는 맛집!

 

 

광주참치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백석길 21

 

 

 

-  다양한 회가 나오는 일식 상무지구 맛집 "해산"

상무지구 일식 : 해산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상무지구 일식 맛집은 해산입니다. 해산은 롯데마트 건너편에 있는 골목길 2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해산은 광주참치와 다르게 사시미 코스와 참치 코스로 나뉘어 있는 일식집입니다.

 

저는 해 사시미 코스라는 5만원짜리 사시미 코스를 먹어봤는데 전채요리로는 총 네 가지 요리로 회무침, 해파리냉채, 육회, 초밥 등이 나왔고 양념들이 주로 상큼하고 신선한 야채들이 곁들여진 음식이라 입맛을 돋우기에도 좋은 음식들이었습니다.전채요리 이후에 여러 종류의 회가 나오는데 생선회는 광어회가 나왔고 그 외에는 새우, 문어, 소라, 전복, 청어, 멍게 회가 나왔습니다. 해산에서는 다양한 회를 맛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 광어는 뱃살과 지느러미 부위도 따로 나왔는데 저는 그중에서 쫀득한 뱃살 부위가 제일 맛있었습니다. 광어회는 비린내도 전혀 없는 게 신선하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광어회 외에도 다 맛있게 먹을 수 있었는데 멍게회와 청어회는 아무래도 바다향이 한껏 느껴져서 회 초보자들에게는 어려울 수 있지만 신선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광어 회 말고 다른 회중 저는 전복과 소라가 제일 맛있었는데 신선한 전복회는 오독오독 씹히는 맛이 재밌었고, 소라는 정말 쫀득해서 씹는 맛이 좋았습니다.

 

이렇게 메인인 사시미를 먹으면 다음부터 요리가 계속해서 나오는데 회 다음으로는 알탕과 병어조림, 10월 중순부터 제철이라는 가리비찜 등이 나왔는데 가리비는 벌써부터 살이 통통하게 오른 모습이었습니다. 이렇게 요리를 또 먹다 보면 볼락을 통째로 튀겨서 탕수육 소스와 함께 나오는 볼락 튀김과 메로구이가 나오고 마무리로 김치가 들어간 김밥과 새우, 단호박 튀김 등이 나오면서 코스요리가 다 나오게 됩니다.

 

해산에서는 정말 다양한 회와 해산물 요리들을 맛볼 수 있었는데 광주참치와 마찬가지로 제가 먹은 코스가 5만원이였다는 점에서 가격도 괜찮은 편이라 생각됩니다. 해산은 또 모든 자리가 룸으로 되어있고 분위기도 깔끔하고 좋아서 상견례나 기타 가족행사 등이 있을 때 방문하기도 좋을 것 같습니다.

 

 

해산 : 다양한 회와 다양한 일식요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맛집!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상무번영로 14 

 

 

오늘 이렇게 맛집투어를 마무리하고 다음에 더 맛있는 포스팅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오늘도 로기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