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Travel In Korea)

겨울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장 예술극장 해피뉴이어 포토존

by 려정 2025. 12. 26.

겨울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12월~1월이 되면 광주는 정말 갈 곳이 없어지는데 그래도 꼭 한번은 가줘야하는 곳이 있습니다. 바로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으로 이시기에 방문하면 예술극장과 광장에 해피뉴이어와 성탄절 분위기로 꾸며놓은 포토존들이 있어요.

 

매년 비슷한 느낌이긴 하지만 특히 광주 예술극장 해피뉴이어 같은 경우는 정말 예쁘게 잘 해놓기 때문에 매년 한번씩은 꼭 보고 사진을 찍어오는 것 같습니다.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예술극장

광주 예술극장

매년 새해맞이 기간에 맞춰서 겨울 광주 예술극장에는 이렇게 "HAPPY NEW  YEAR!"이라고 적힌 해피뉴이어 포토존이 꾸며져 있습니다. 노란색 조명으로 된 조명 커튼과 가운데 적혀 있는 해피뉴이어 그리고 새해년도는 항상 비슷한 느낌이지만 그러면서도 또 보게되더라구요.

 

아무래도 새해 새로운 숫자를 맞이하다보니 이제는 매년 없으면 아쉬울 것 같은 공간으로 자리잡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쉬운 점은 이렇게 대형으로 크게 포토존을 꾸며놓은 만큼 주위에 공간을 더욱 활용해서 이 기간에 좀 더 활용했으면 하는 바램이에요.

 

찾아가보시면 아시겠지만 에스컬레이터에서 내려서 광주 예술극장 포토존까지 가는길이 너무 횡하고 어둡다는 느낌이 드는데 좀 더 시에서 신경써서 그나마 겨울에 할곳 없는 광주에 활기를 넣어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장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장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장
성탄절은 지났지만 이시기에 방문하면 성탄절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 겨울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광장도 볼 수 있어요. 대신 이것도 매년 비슷비슷하게 꾸며지는 느낌이다보니 이건 더욱 아쉬울 수 밖에 없습니다.

 

알록달록 조명으로 꾸며놓은 조형물들이 대부분인데 저는 조금 촌스럽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사실 예술극장을 보기 위해서 가는것이였다보니 더 시큰둥한 느낌이였고 어차피 돈쓰고 예쁘게 꾸밀 생각이라면 새롭게 변화를 주던가 아니면 발전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꽤 넓은 공간에 꾸며놓았음에도 불구하고 찾아오는 사람이 그렇게 많지 않다보니 이럴거면 조금 더 예쁘게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내면 좋지 않을까 싶어요.

 

 

하늘마당

광주 하늘마당
광주 하늘마당

가는김에 하늘마당 산책을 해보시는 것도 좋은데 하늘마당 올라가는 길에 조명이 예쁘게 켜져있어요. 하늘마당 잔디밭도 출입이 가능하고 맨 뒤에는 쉬어가도 괜찮다는 내용의 네온도 적혀 있으니 겨울 스냅을 찍으면서 즐겨보시길 바랍니다.

 

전반적으로 그나마 겨울 광주에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인데 매번 비슷비슷한 느낌으로 아쉬운점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대전이 아니라 광주에 노잼도시를 더욱 강하게 붙여줘야 발전이 생길지 모르겠지만 내년에는 조금 더 예쁜 겨울 광주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