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Restaurant Tour)

왕갈비가 들어가 있는 수원 갈비탕 맛집 수원옛설렁탕

by RoGi 2022. 8. 26.
반응형

수원 갈비탕 맛집 수원옛설렁탕

수원옛설렁탕은 수원터미널 인근 세류동에 위치한 수원 갈비탕 맛집입니다. 설렁탕과 갈비탕이 전문점인 맛집으로 갈비탕은 왕갈비가 들어가 있어서 양도 푸짐하면서 갈비탕 국물 맛도 좋습니다. 수원 갈비탕 맛집 수원옛설렁탕은 수원터미널에서 백화점 방향으로 나가면 있는 4거리에 대각선 방향에 위치해 있고 매장도 꽤나 넓으니 방문하실 때 참고하세요.

 

 

인테리어(분위기)

수원 갈비탕 맛집 수원옛설렁탕은 2층에 위치해 있는데 들어가면 생각보다 매장이 넓었습니다. 매장은 오랫동안 운영했다는 느낌이 나서 옛날 식당의 감성이 느껴집니다. 전체적으로 4인용 테이블로 세팅돼 있는데 아쉬웠던 점은 셀프바에 있는 반찬이 뚜껑이 다 열려있는 상태로 세팅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2층이라 창가로 터미널 방향을 내려다 볼 수 있지만 창이 깨끗하게 보이진 않아 그렇게 예쁘게 보이는 모습은 아녔습니다.

 

 

메뉴 구성

수원옛설렁탕은 갈비탕을 비롯해서 설렁탕, 도가니탕, 꼬리곰탕, 해장국 등 몸보신하기 좋은 국물 요리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대부분 메뉴가 술 마신 뒤에 해장을 하기에도 좋은 메뉴고 한 끼 식사를 든든하게 하기 위해서도 좋은 구성인 듯합니다.

 

국물 요리 외에는 냉면류가 유일하게 있는데 갈비탕 고기가 꽤나 잔뜩 나오기 때문에 갈비탕과 냉면을 같이 시켜서 같이 즐겨보는 것도 좋은 조합이 아닐까 싶습니다.

 

 

주문한 메뉴(가격) 후기

  • 왕갈비탕(16,000원)
  • 왕갈비 우거지탕(16,000원)

 

왕갈비탕

왕갈비탕은 말 그대로 왕갈비가 크게 들어가 있고 국물에는 대추와 대파 그리고 작은 삼 하나가 들어가 있습니다. 왠지 먹으면 바로 건강해질 것 같은데 국물은 간이 딱 좋아서 따로 소금을 추가할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고기 국물에 대파를 잔뜩 뿌려먹는 걸 좋아하는 편인데 셀프바에 가면 대파를 더 가져갈 수 있으니 필요하시면 가져가서 더 넣어 드셔도 됩니다.

 

진한 갈비탕 육수와 파 향이 너무 잘 어울리는데 거기다 왕갈비의 고기가 쫀득쫀득 씹히는 게 맛있어서 갈비탕 좋아하는 분들은 더할 나위 없이 좋아할 듯한 갈비탕이었습니다. 갈비탕이 가격대가 있는 요리긴 하지만 이렇게 큰 갈비가 들어가 있다면 비용이 좀 더 들더라도 오히려 좋을 것 같네요.

 

 

왕갈비 우거지탕

왕갈비 우거지탕은 해장국 같은 비주얼이지만 맛은 해장국과는 다르게 시원하면서 매콤함을 가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왕갈비가 들어가 있어서 고기는 쫀득한데 그냥 왕갈비탕에 비해서는 고기양이 살짝 적은 것 같네요. 대신 안에는 우거지가 같이 들어가 있어서 우거지 향과 함께 쫀득한 갈비를 즐길 수 있습니다.

 

어찌 보면 우거지 해장국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 우거지 해장국에서 즐길 수 있는 고기보다는 좀 더 쫀득쫀득 씹는 맛이 있고 국물도 시원하면서 매콤하니 매력이 전혀 다른 것 같네요. 개인적으로는 일반 뼈해장국보다 이게 더 맛있는 것 같아서 다시 또 찾을 것 같습니다.

 

왕갈비탕도 그렇고 왕갈비 우거지탕도 그렇고 요리 자체는 맛있었지만 조금 아쉬운 점이 있었다면 김치가 약간 아쉬웠다는 점입니다. 김치 맛 자체가 별로였다기보다는 김치 보관상태가 뚜껑을 열어놔서 그런지 겉이 좀 말라있었습니다. 보관만 더 잘 돼있다면 김치 맛도 나쁘지 않아서 갈비탕과 제대로 시너지를 일으킬 수 있을 것 같네요.

 

 

수원옛설렁탕 한줄평

대왕 갈비가 들어 있고 시원한 국물 맛도 좋은 수원 갈비탕 맛집!

 

 

위치 정보

수원옛설렁탕
주소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경수대로 249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 세류2동 1129-5
영업시간 24시간 영업
연락처 031-234-7522

 

 

함께볼만한 글

 

수원터미널 인근에 위치한 수원 올블랙 카페 플러피쉽

수원터미널 카페 플러피쉽 수원터미널 카페는 터미널 내부에도 이디야 등 각종 프랜차이즈 카페가 있지만 이 날따라 차 시간이 많이 남아서 인근에 있는 수원터미널 카페를 가보기로 하고 플러

rogilog.tistory.com

수월 터미널 카페 플러피쉽 후기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