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Travel In Korea)

[제주도(Jeju) 여행] 제주 성산 여행, 맛집, 카페 등 가볼만한 곳 추천!

by RoGi 2021. 9. 4.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로기로그입니다.

 

오늘은 제주 여행 마지막 제주 성산편으로 총 네 곳을 여러분께 소개하겠습니다.

 

제주도 구좌 여행

 

소개해드릴 곳

 

1. 책방무사

2. 그루잠

3. 카페 도렐

4. 성산갈치맛집

 

 

-  조용한 수산리의 작은 서점 "책방무사"

제주 성산 여행 가볼만한 곳 : 책방무사

제주 여행의 마지막 성산편의 첫번째 소개해드릴 곳은 독립서점 "책방무사"입니다.

 

책방무사는 책을 좋아하는 여자친구가 여행간 가고싶어하던 곳으로 제주 성산에 수산리라고 하는 조용한 마을에 위치해 있습니다.

 

책방무사는 요조라는 가수가 운영하는 독립서점인데 저는 요조의 노래는 잘 모르지만 예전에 라디오는 맨날 챙겨서 들었던 기억이 나는 연예인이기도 합니다.

 

책방무사에는 여러 책들도 판매하고 있고, 요조가 지은 책들도 한쪽 공간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또 책방 옆 건물에는 사진으로 꾸며진 공간과 더불어 책을 가지고 가서 읽을 수 있는 곳이 마련돼 있어서 책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여행간에 방문하면 좋아하실 듯 합니다.

 

책방무사 바로 옆에는 공드리라는 카페도 같이 운영하고 있고, 공드리에서는 시원한 음료와 함께 특색있는 제주도 수제맥주들도 판매하고 있으니 책방무사와 함께 공드리 카페도 같이 즐기면 한 곳에서 두 장소의 매력을 한번에 느낄 수 있습니다.

 

 

책방무사 : 가수 요조가 운영하는 요조는 볼 수 없는 독립서점

 

 

책방무사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수시로 10번길 3

 

 

-  제주도의 돌담과 초록빛 나무들이 어울러진 곳에 있는 숙소 "그루잠"

제주 성산 여행 숙소 : 그루잠

두번째로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 성산 여행간에 숙소로 지낸 "그루잠"입니다.

 

그루잠은 에어비앤비를 통해서 예약해서 지냈는데 위에 소개해드린 책방무사와 같은 수산리 마을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루잠이 위치한 수산리는 굉장히 조용하면서 제주도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동네였는데, 제주도의 감성을 느낄 수 있었다고 말한 이유는 바로 제주도의 돌담이 예쁜 곳이 많아서 마을 자체가 포토존이였기 때문입니다. 날씨가 좋은날 그냥 지나가다 돌담에 서서 사진만 찍어도 누가봐도 제주도 여행간 찍은 사진이라는 걸 알 정도로 조용하면서 예쁜 마을이였습니다.

 

많은 숙소 중 그루잠을 예약한 이유는 다른 무엇도 아닌 복층에 있는 넓은 창으로 보이는 경치가 너무 예뻐서였는데 낮이나 아침에도 예쁘지만 특히나 노을이 지는 타이밍에는 초록빛 나무들과 붉은빛 하늘이 마치 액자에 담겨있는 듯이 숙소 안에서 보이기 때문에 가만히 앉아서 경치만 구경을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숙소였습니다.

 

 

그루잠 : 제주도의 하늘을 액자에 담은 듯 경치를 볼 수 있는 숙소

 

 

-  제주 성산 내륙에 있는 카페 "도렐"

제주도 하면 바닷가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오션뷰 카페들이 생각이 나실텐데 이번에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도 내륙에 있는 카페 "도렐" 입니다.

 

도렐은 내륙에 있지만 인테리어도 스트릿 분위기로 꾸며져 있고 건물도 상당히 예쁩니다. 물론 인테리어만으로 방문한 것은 아니며 도렐의 특별한 메뉴들을 맛 보기 위해 도렐에 방문했습니다.

 

도렐에서 먹은 메뉴 중 인상깊었던건 오메기 베이글과 너티 클라우드인데 둘 다 도렐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주문한 옐로우 퍼즈도 시그니처 메뉴이긴 했지만 오메기 베이글과 너티 클라우드에 비하면 좀 약한 느낌이 있던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옐로우 퍼즈는 그냥 흔하게 상큼하게 먹을 수 있는 음료 정도의 느낌이였으니까요

 

너티 클라우드는 달달하고 찐한 커피의 맛을 느끼실 수 있는데 특히 견과류의 향이 좋아서 인상깊었던 것 같습니다. 오메기 베이글은 팥이 같이 나오는데 팥이 너무 달지도 않고 적당한데다 오메기 베이글은 속이 정말 쫀득해서 제가 평소에 베이글을 먹지도 않는데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도렐은 찾아보니 제주 본점 외에도 서울에도 육지점으로 있는 것 같으니 제주도 방문이 힘들더라도 도렐만의 메뉴는 육지에서도 느껴보실 수 있습니다.

 

 

도렐 : 추천메뉴는 쫀득한 오메기 베이글과 너티 클라우드!

 

 

도렐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동류암로 20

 

 

-  성산의 갈치조림 맛집 "성산갈치맛집"

제주도 여행의 마지막 주자는 성산의 갈치조림 맛집인 "성산갈치맛집"입니다.

 

가게 이름이 성산갈치맛집인데 이름에서 이미 자신을 다 표현해주고 있습니다. 성산갈치맛집에는 당연하게 들리시겠지만 갈치조림을 맛보려고 방문했습니다.

 

저희는 두명이라 식사류에 있는 조각갈치조림을 주문했는데 가족들에서 오시는 분들은 통갈치구이나 통갈치조림을 많이 드시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길고 두툼한 한 마리의 갈치가 통으로 나오는 모습은 눈으로도 즐기고 맛으로도 즐기기 좋아서 부모님을 모시고 오는 가족손님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조각갈치조림에 나오는 갈치도 꽤나 크고 두툼해서 양이 꽤 많았는데 갈치 밑에는 통으로 썰려있는 무가 깔려있어서 갈치조림의 양념을 잔뜩 빨아들이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매콤한 양념과 두툼한 갈치조림은 정말 어떤 음식 못지 않는 밥도둑이라 일어난지 얼마 안되서 밥을 먹으러 갔는데도 정말 열심히 먹고 왔습니다.

 

 

성산갈치맛집 : 가게 이름 그대로 갈치조림이 맛있고 부모님을 모시고 방문하기 좋은 맛집!

 

 

성산갈치맛집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한도로 90

 

이렇게 제주도 성산편까지 해서 제주도 여행 포스팅을 마무리하게 됐습니다.

 

다음에도 더 맛있고 핫하고 좋은 곳을 찾아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도 로기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