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Travel In Korea)

[서울 여행] 동묘시장에서 동대문시장까지 뚜벅이 여행

by RoGi 2021. 10. 12.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로기로그입니다.

 

오늘은 서울 여행으로 동묘시장에서 동대문시장까지 걸어간 후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동묘시장에서 동대문시장까지 서울 여행

 

소개해드릴 곳

 

1. 동묘시장 ~ 동대문시장

 

 

-  동묘시장에서 동대문 시장까지 뚜벅이의 서울 여행

오늘은 저와 함께 뚜벅이 여행을 떠나보실 곳은 서울의 동묘 구제시장과 동대문 시장입니다. 동묘 구제시장은 예전에 무한도전에서 처음 보고 한 번도 가보지 않다가 이번에 혼자서 서울에 결혼식도 참석할 겸 한번 가보기로 했습니다. 지하철을 타고 동묘시장에 도착해서 올라갔는데 일단 엄청나게 많은 인파에 놀라게 됩니다. 정말 사람들로 빽빽하다는 표현이 맞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동묘시장을 찾는 듯한데 어르신분들도 많았지만 의외로 젊은 분들도 많이 찾을 수 있었습니다.

 

동묘시장에는 구제 옷부터 시계, 식기류, 카메라, 노트북 액세서리 등 정말 없는 거 빼고는 다 있다는 표현이 잘 어울리는 곳으로 한쪽에서는 쏟아져 있는 옷들 사이로 맘에 드는 옷을 찾는 손길들이 매우 바쁘게 움직이는 걸 볼 수 있었고 또 다른 한쪽으로는 주인을 찾는 노트북들이 자신을 뽐내듯 전원이 잘 켜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동묘시장에 딱히 먼가 구매하러 방문한 건 아니지만 처음 보는 광경과 많은 물품 때문에 혼자서 걸어가면서 구경하기 좋았습니다.

 

길을 걷다 보면 중간중간 토스트나 식혜 등 먹거리도 싼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데 왠지 동묘시장이라 그런지 더 맛있어 보이고 사람들도 간단한 허기와 목마름을 채우려고 많이들 먹거리를 찾아가고 있었습니다. 동묘시장은 또 숨어있는 로컬 맛집도 많이들 찾아가실 수 있는데 특히 배우 임원희가 자주 가는 단골집인 고기튀김은 기회가 되면 맛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동묘시장에서의 구경을 마치고 청계천을 따라서 강바람을 맞으면서 사박사박 동대문시장을 향해 걸어갔습니다. 동묘시장에서 많이 걸어 다닌 터라 생각보다 멀게 느껴졌지만 걸어가지 못할 거리는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동대문시장은 의류를 주로 판매하고 있는 곳으로 의류 판매를 하는 분들이 보세 옷의 많은 부분을 여기서 가져온다고 할 정도로 대한민국 의류 판매에 영향력이 강한 장소입니다. 저도 평소에 패션과 옷에 관심이 많다 보니 밖에 펼쳐진 노점상들도 구석구석 구경하고 건물 안에 있는 매장들도 휩쓸고 다니면서 옷을 구경하고 다녔는데 원래 구경만 하려다 맘에 드는 옷을 보고는 결국 못 참고 구매를 해버렸습니다. 걸어올 때는 그렇게 다리가 아프더니 수많은 옷들을 보고는 또 신나서 열심히 걸어 다녔는데 다시 구경과 쇼핑이 끝나니 하루 체력을 다 탕진한 상태로 너덜너덜하게 지하철을 타러 갔습니다. 비록 힘든 하루였을지는 몰라도 동묘 구제시장부터 동대문시장까지 걸어가면서 여행한 건 꽤 좋은 경험이어서 날씨가 너무 더울 때는 힘드니 여러분은 좀 선선하고 날씨 좋은 날 방문해서 즐거운 여행과 나들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동묘시장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숭인동 102-8

동대문시장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 272 

 

 

오늘 이렇게 서울 뚜벅이 여행을 마무리하겠습니다.

 

오늘도 로기로그에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