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탐방(Restaurant Tour)

목포 보양식 오리탕 맛집 관광오리탕, 현지인 추천 목포역 맛집!

by RoGi 2022. 3. 28.
반응형

목포 오리탕 맛집 관광오리탕

목포 오리탕 맛집
목포 오리탕 맛집

광주 근교 여행지인 목포에 드라이브를 다녀오면서 목포에서 몸보신도 할 겸 보양식인 오리탕을 먹고 왔습니다. 제가 오리탕을 먹고 온 곳은 바로 목포역 인근에 있는 맛집 관광오리탕으로 같은 자리에서 오랜 시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목포 현지인 추천 맛집이기도 한 곳입니다.

 

 

인테리어(분위기)

목포 오리탕 맛집 관광오리탕은 매장 내외부가 모두 황토집의 느낌으로 40년 전통의 맛집이라는 것을 인테리어에서도 알 수 있습니다. 내부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는 구조로 되어 있고, 테이블에 앉거나 좌식에 앉을 수 있습니다.

 

 

메뉴 구성

목포 보양식 맛집 관광오리탕은 오리요리 전문점으로 오리탕을 비롯해서 오리훈제, 오리 생구이, 오리 주물럭 등을 판매하고 있으며 오리 외에는 전복, 낚지 등 해산물 보양식도 같이 판매하고 있습니다.

 

점심에는 따로 판매하는 특선 메뉴도 있는데, 미나리 오리탕, 오리주물럭, 오리훈제 1인 정식과 전복 추어탕, 돼지 쌈밥, 추어탕 정식을 점심시간(11시~13시)에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주문한 메뉴(가격) 후기

  • 미나리식 오리탕 반마리(35,000원)

 

오리탕 반마리

관광오리탕
관광오리탕

목포 오리탕 맛집 관광오리탕은 오리탕을 주문하면 한정식 집처럼 다양한 반찬과 음식들이 먼저 나오는데 대왕 꼬막, 샐러드, 나물, 김치, 마른반찬, 젓갈, 게장, 맛탕, 두부김치, 호박죽 등 하나씩 다 나열하기 힘들 정도로 다양한 음식이 먼저 나옵니다.

 

관광 오리탕의 오리탕은 전라도식 오리탕인 미나리식 들깨 오리탕으로 진한 들깨 국물에 미나리를 잔뜩 담궜다 먹는 것이 특징입니다. 미나리는 너무 많이 익혀버리면 흐물흐물해지고 향이 없어져서 매력이 없어지니 어느정도 숨이 죽으면 바로 건져서 씹는 식감과 함께 미나리의 향을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어느정도 미나리를 즐기다 보면 오리고기가 푹 고아져서 살살 녹는데 미나리와 같이 먹어도 맛있고 들깨와 초장으로 만든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습니다. 관광오리탕의 오리탕은 국물이 정말 진해서 몸보신이 제대로 되는 느낌이라 좋았었는데 역시 전통이 있는 맛집은 남다른 것 같았습니다. 목포에서 오리탕이 먹고 싶으시다면 관광오리탕에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목포 관광오리탕
주소
전라남도 목포시 호남로64번길 1
전라남도 목포시 호남동 7-3
영업시간 10:00~21:00
매주 월요일 휴무
연락처 0507-1359-6582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