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맥주, 스팀 브루(Steam Brew) 맥주
스팀 브루(Steam Brew)은 독일의 맥주 양조장 중 하나로 스팀 브루, 임페리얼 스타우트(Steam Brew, Imperial Stout), 스팀 브루, 임페리얼 IPA(Steam Brew, Imperial IPA), 스팀 브루, 저먼 레드(Steam Brew, German Red)라는 세가지 맥주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각각의 맥주는 일반적인 맥주들보다 도수도 높고 각각의 특색이 강한 맥주로 일반적으로 가볍게 마시기보다는 맛을 음미하면서 먹기 좋은 맥주들입니다.
스팀 브루(Steam Brew)의 맥주의 특징 중 하나는 각각의 맥주가 캐릭터에 대입돼있어서, 각각의 캐릭터의 스토리를 읽으면서 맥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스팀 브루, 임페리얼 스타우트(Steam Brew, Imperial Stout)
스팀 브루, 임페리얼 스타우트(Steam Brew, Imperial Stout)은 독일 흑맥주로 흑색의 에일 맥주인 스타우트(Stout)에 임페리얼(Imperial)이 붙은 임페이얼 스타우트(Imperial Stout) 입니다. 임페리얼은 주로 러시아로 수출되는 맥주들로 추운 지역인 러시아로 수출되는 맥주다보니 다른 맥주들에 비해 도수가 높다는게 특징입니다.
정보
- 원산지 : 독일
- 생산자 : 스팀 브루(Steam Brew)
- 구분 : 임페리얼 스타우트(Imperial Stout)
- 알코올 : 7.5도
- IBU(쓴맛) : 23
디자인
스팀 브루, 임페리얼 스타우트(Steam Brew, Imperial Stout)는 블랙 컬러 배경에 금색이 포인트로 흑맥주를 뜻하는 검정색 배경으로 임페리얼을 금색으로 표현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흰색 수염의 어쩐지 조금 음침해 보이는 캐릭터가 가운데 그려져 있네요.
캔에 그려져 있는 캐릭터는 "마스터(Master)'란 캐릭터로 스팀 브루, 임페리얼 스타우트(Steam Brew, Imperial Stout)을 대표하는 캐릭터입니다. '마스터(Master)'란 캐릭터는 지하 브루어리의 지도자면서 통달자로 브루잉 기술을 통달한 인물입니다. 스팀 브루(Steam Brew)는 이런식으로 각 맥주마다 캐릭터와 함께 맥주를 표현하는게 매력인 양조장이기도 합니다.
테이스팅 노트
스팀 브루, 임페리얼 스타우트(Steam Brew, Imperial Stout)는 진한 블랙 컬러 위로 갈색 헤드가 생성되는 비주얼로 맥주 캔 디자인처럼 정말 진한 블랙 컬러를 보여줍니다.
IBU가 23으로 적당한 쌉싸름한 쓴맛과 함께 태운 검은 맥아에서 나오는 캐러멜과 다크 초콜릿의 진한 향을 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첫맛의 시작은 달달한 다크 초콜릿 향과 함께 흑설탕 같은 단맛이 느껴지다 끝맛은 쌉싸름한 쓴맛으로 마무리해줍니다. 맥주를 마시고나서 여운이 달달하게 남아 있던게 좋아서 스타우트 맥주로서 밸런스와 향이 정말 좋았습니다.
스팀 브루, 임페리얼 스타우트(Steam Brew, Imperial Stout)는 달달한 향과 맛, 그리고 적당한 쓴맛이 적절하게 밸런스가 좋았던 스타우트로 한 잔을 천천히 음미하면서 즐겨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팀 브루, 임페리얼 IPA(Steam Brew, Imperial IPA)
스팀 브루, 임페리얼 IPA(Steam Brew, Imperial IPA)는 IPA 종류 맥주로 양조과정 중 몰트를 세번의 홈핑 과정이나 거쳐서 제조된 맥주로 진한 홉향과 강한 쓴맛이 특징인 독일 IPA입니다.
정보
- 원산지 : 독일
- 생산자 : 스팀 브루(Steam Brew)
- 구분 : 임페리얼 레드 인디아 페일 에일(Imperial Red India Pale Ale)
- 알코올 : 7.8도
- IBU(쓴맛) : 45
디자인
스팀 브루, 임페리얼 IPA(Steam Brew, Imperial IPA)는 캔이 온통 황금색 컬러로 되어 있고 그 중앙에 '스파크(The Spark)'가 그려져 있습니다.
'스파크(The Spark)'는 스팀 브루 캐릭터 중 '마스터(Master)'의 수제자 중 하나로 '마스터(Master)'에게 브루잉 기술을 전수받다가 더 많은 브루잉 기술을 배우기 위해 지하세계를 떠나 모험과 여정을 다녀온 캐릭터입니다.
테이스팅 노트
스팀 브루, 임페리얼 IPA(Steam Brew, Imperial IPA)는 붉은띠가 보이는 진한 노란색 컬러 비주얼로 헤드도 노란색 거품이 생성되는 모습입니다.
IBU가 45로 꽤 높은편인데 강한 쓴맛과 함께 시트러스하고 향긋한 아로마나 솔향을 느낄 수 있는 맥주입니다. 향이 굉장히 좋은 맥주인데 쓴맛이 강한편이니 평소에 강한 쌉싸름한 쓴맛을 즐기지 않는분에게는 부담스러울 수 있습니다.
스팀 브루, 임페리얼 IPA(Steam Brew, Imperial IPA)는 도수도 높은 편이고 쓴맛이 강해서 호불호는 꽤 존재하겠지만 그래도 향 자체가 정말 향긋하고 좋았던 맥주였습니다.
스팀 브루, 저먼 레드(Steam Brew, German Red)
스팀 브루, 저먼 레드(Steam Brew, German Red)는 독일 방식의 레드 복(Red Bock) 에일 맥주로 붉은색 색깔과 풍성하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맥주입니다.
정보
- 원산지 : 독일
- 생산자 : 스팀 브루(Steam Brew)
- 구분 : 레드 복(Red Bock)
- 알코올 : 7.9도
- IBU(쓴맛) : 23
디자인
스팀 브루, 저먼 레드(Steam Brew, German Red)의 캔 디자인을 보면 붉은색 배경에 금색 포인트와 함께 붉은색 머리의 여자 캐릭터가 그려져 있습니다.
붉은 머리의 여자 캐릭터의 이름은 '스트레인저(The Stranger)'로 지하 브루어리의 양조기술의 통달자인 '마스터(Master)'조차도 만들지 못하는 독일 레드 복(Red Bock) 맥주를 유일하게 양조할 수 있는 인물입니다.
테이스팅 노트
스팀 브루 저먼 레드(Steam Brew German Red)는 붉은 갈색 빛깔이 감도는 맥주 색깔로 캔 디자인으로 봤을 때보다는 덜 붉은 컬러였습니다. 붉은 갈색 빛깔의 비주얼과 함께 헤드는 갈색 거품이 생성됩니다.
IBU를 봤을 때도 IBU가 23으로 적당한 쓴맛을 보여주는데 실제로 말린 곡물에서 나오는 진한 향과 풍미가 적당하고 밸런스 좋은 기분좋은 쌉쌀한 맛을 느끼게 해줍니다.
스팀 브루, 저먼 레드(Steam Brew, German Red)는 진한 몰트에서 나오는 풍미가 입안에서 머무는 느낌이 좋은 맥주로 알코올 도수도 꽤 높은 편이니 벌컥벌컥 가볍게 마시기 보다는 한모금씩 진한 풍미와 풍성한 맛을 천천히 느끼면서 맥주를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